본문

특화단지

청계화훼재배단지

청계화훼재배단지

청계화훼재배단지

의왕시 청계, 포일, 학의동 일대에는 관엽, 분화, 야생화 등 각종 화훼류를 생산하고 있는 농가가 밀집된 곳으로 직접 생산한 다양한 꽃과 나무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또한 인근의 청계산, 백운산, 백운호수등 수려한 자연경관이 꽃과 어울러져 수도권 관광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데 백운호수 주변의 운치있는 까페와 음식점이 많아 맛있는 음식도 먹고 예쁜 꽃들을 동시에 구입하고 체험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1일 나들이 코스로 적격이다.

청계분재단지

청계분재

청계분재단지

학의동에 위치한 청계분재촌은 약 30여호의 분재농가가 밀집되어 분재를 생산하고 있다. 특히 청계영농조합법인을 구성하여 매년 우리나라 고유수종인 송백류, 유실수, 잡목류등 다양한 수종을 생산하여 일본, 네덜란드, 벨기에 , 스위스등 외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고속도로와 인접되어 사통팔달의 유리한 교통망으로 전국 어디에서나 연결이 가능하여 많은 상인 들이 찾아오고 있으며, 대부분 수령이 5년에서 250년된 수종을 보유하고 있고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다.

부곡국화재배단지

부곡국화

부곡국화

의왕역을 중심으로 서쪽으로 위치한 초평동 국화재배단지는 약 20여호의 농가가 10ha에서 국화를 연중 생산하고 있다. 소형분화용 국화부터 절화용 국화까지 시설하우스를 이용하여 재배하고 있으며 1년에 2회 수확하고 있으며 금수, 홍심이, 샤론 등으로 양재동 및 강남터미널 꽃상가에서 우수한 품질로 호평을 받고 있다.

꽃꽂이소재재배단지

꽃꽂이소재재배단지

꽃꽂이

이동, 초평동에 널리 산재해 있는 꽃꽂이소재 농가는 약 50여호로 황금사철, 조팝나무, 낙산홍, 연산홍, 편백, 명자란, 버드나무, 엽란등의 목소재와 뉴스가스 등의 잎소재를 생산하고 있다. 양재동 및 강남터미널 꽃시장에 높은 출하율을 보이고 있다.

담당자 정보

콘텐츠 관리부서 : 도시농업과 농업기술팀  정연길 ☎ 031-345-2393 최종수정일 : 2017-07-04

만족도 조사 및 의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점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