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
제목 의왕백운밸리‘제일풍경채’청약신청 관련 안내문
작성자 서태연 작성일 2017-10-22 조회수 2234
담당부서 건축과
문의전화 031-345-3473

의왕백운밸리제일풍경채청약신청 관련 안내문

지난 1020일부터 1023일까지 의왕백운밸리 제일풍경채 아파트 청약신청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 말씀을 드립니다.

 

우선 지난 20일부터 청약중인 의왕백운밸리 민간임대(일명, 뉴스테이) ‘제일풍경채아파트청약과 관련하여 인터넷 청약시스템을 활용할 수 없어 현장접수로 장시간 대기 등 청약신청 주민들에게 불편을 드린점에 대하여 깊이 사과드립니다.

 

그동안 의왕시는 의왕백운밸리 제일풍경채의 인터넷 청약 접수 및 무주택자 등 주거취약계층에게 우선 공급 혜택을 부여할 수 있도록 사업시행자와 국토교통부, 금융결제원 등에 무주택여부 조회 및 인터넷 청약시스템 사용 등을 적용해 줄 것을 건의하였으나, 일반 분양 아파트와 달리 민간임대아파트의 경우 법률적 근거가 없다는 이유로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의왕시는 이번에 주민들이 겪은 여러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국토교통부 및 금융결재원에 다시한번 적극적인 제도개선을 요구할 계획입니다.

 

의왕시는 이번 분양중인 제일풍경채아파트가 단기(4) 민간임대아파트로서 최근 정부의 부동산투기방지대책에 적극 부응하기 위하여 기존의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분양주택 공급요건)을 준용하여 입주자로 선정된 자가 6개월이 경과한 후 전매가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세대주 1인에 한하여 청약이 가능하도록 실수요자 위주로 공급요건을 강화하였습니다.

 

그리고 사회적 약자 등에 대한 배려를 대폭 확대하기 위하여 주거복지대상자(10%), 다자녀가(10%), 신혼부부(10%), 국가유공자(5%), 노부모부양가구(3%), 중소기업종사자(3%), 백운밸리 기존 세입자(2%) 등 총 43%의 대상자에게 특별공급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의왕시민들이 많이 분양받을 수 있도록 의왕지역 1년이상 거주자에게 공급세대의 70%를 배정하여 우선분양 받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여기에 당첨되지 못한 분들은 수도권 청약자 30%에 포함하여 재추첨 기회를 부여하도록 하였습니다.

 

앞으로 시에서는 이번 의왕백운밸리 제일풍경채청약신청에서 나타난 각종 불편사항과 미비점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제도개선을 건의하여 향후 이러한 불편사항이 나타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백운밸리 도시개발사업지구가 수도권 최고 명품도시로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시민여러분들께 보답해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청약현장에서 장시간 대기 등 시민여러분들께 불편을 드리게 된점 거듭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