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물류코스

물류코스

  • 철도물류의 모든것!
  • 물류코스
    • 부곡차량사업소(전차대, 기중기 관람)→철도산업홍보관(의왕역)→의왕ICD(수출·입통관, 물류시설)
물류코스

부곡차량사업소

부곡차량사업소
철도코스 첫번째 출발지는 바로 부곡차량사업소입니다. 부곡차량사업소는 기관차와 객차, 화차 등이 쉬어가는 곳입니다.
부곡차량사업소부곡차량사업소
마치 사람이 아프면 가는 병원처럼, 또는 고속도로를 달리다 잠시 쉬었다 가는 휴게소처럼 기차에게도 치료와 휴식을 하는 곳입니다.
부곡차량사업소부곡차량사업소
각양각색이 다양한 차량과 기차들이 이곳에서 힐링을 하고 다시 힘을 내어 우렁찬 모습으로 철로를 달리게 됩니다.

철도산업홍보관

철도산업홍보관
부곡차량사업소를 지나 두번째로 방문하게 되는 곳은 바로 의왕철도산업홍보관입니다.
철도산업홍보관
의왕철도산업홍보관은 의왕역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철도의 역사와 친환경 철도산업의 메카 의왕시의 새로운 비전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되있었습니다.
철도산업홍보관
홍보관 내부에는 스크린과 좌석이 마련되어있고, 스크린을 통해 보다 자세한 설명과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철도산업홍보관
또 의왕철도산업홍보관은 크게 City Train, Techno Train, Green Train 등으로 구성되어있어, 각각의 테마를 관광해설자를 통해서 자세하게 들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 고속열차 해무의 속도를 체험할 수 있는 'HEMU-430X속도체험관'은 3D를 통해서 입체감있게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철도박물관

철도박물관
물류코스 마지막 방문지는 국내 최고의 내륙 컨테이너 기지인 바로 의왕 ICD입니다. 기차와 차로 실려 온 컨테이너를 원스톱으로 항구에 출항할 수 있는 내륙속의 항구입니다.
철도박물관
저 많은 컨테이너박스들 보이시나요? 하루에도 엄청난 양에 수출입 물량들이 의왕ICD를 거쳐가고 있습니다.
철도박물관
의왕ICD에서 관세, 보세사, 차량정비, 세관 및 검역원 등 수출입 전문가에 관한 내일을 직접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컨텐츠 라이센스

공공누리: 출처표시 (제1유형)자세히보기

의왕시청이 창작한 저작권 보호분야 {물류코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자작물 자유이용허락

담당자 정보

콘텐츠 관리부서 : 공원산림과 철도특구팀  박균화 ☎ 031-345-3093 최종수정일 : 2017-03-27

만족도 조사 및 의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점주기